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아 전기차 EV3 출시일 가격 디자인 주행거리

by 헤이데이2012 2023. 5. 13.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전기 SUV EV3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아차 생산 목록에서 출시일이 노출되어 많은 이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로 저렴한 보급형 전기차가 EV3가 디자인부터 출시일, 재원과 가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판매실적

. 그중에  7.1% 3 2 0.5% . 37 5 2021 68.4% 루었습니다.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급형 전기차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가칭 테슬라 모델 2와 가칭 아이오닉 3의 개발이 공식 확정돼 있고 폭스바겐 아이디 2도 저가형 시장이 새로운 전쟁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의 신차 EV3가 광명 공장 문건에서 유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KIA는 이미 EV 시리즈 전체를 상표권 출원한 상태이고 최근 EV9인에 이은 준중형급 EV5까지 나왔는데 더 저렴하다고 알려진 EV3는 대체 얼마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EV-상표권-등록

재원

세 번째 재원입니다. 이 gmp 플랫폼과 저중심 설계가 이루어지며, 50kw 시대 수준의 배터리가 예상되는데요.
에너지 밀도를 높인 차세대 배터리가 아이오니 5n에 최초 도입될 예정이고, 600마력 이상의 출력임에도 일반 모델 롱 레인지 어릴 드라이브 급인 400km 초반의 주행거리를 공언한 만큼, 배터리가 작은 ev3에서도 400km 수준의 주행거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60kw급 싱글 모터가 기본에 출력은 최대 200만원 중반쯤을 예상하는 분위기죠.
다만 중국 catl의 배터리를 현대차 그룹이 확대 사용하기로 하면서 ev3의 중국산 배터리 탑재도 관전 포인트가 돼버렸네요.

 

 

디자인

EV3는 EV6 EV9인 EV5에 이은 기아의 네 번째 전용 전기차로 소형 콤팩트 SUV가 될 예정입니다.
대략 셀토스급이래 EV4보다 한 단계 작은 약 4,100에서 4,200mm 수준의 전장이 예상됩니다.
대략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콘셉트나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ID2 ALL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이 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투입될 만큼 1등급 위급인 코나 수준의 휠베이스를 점치고 있습니다. 코나는 QM6와 약 4cm 정도의 차이밖에 벌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이라는 기아의 새 디자인 철학 오 퍼즈 유나이티드가 적용되며 곡선과 직선의 극적인 조화가 기대됩니다.
다소 각진 형태에다 확연히 낮은 차체가 덮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과거에 사람의 눈을 닮은 헤드램프가 아닌 최신 기아차 다운 디지털화된 헤드램프가 이제 적용되겠죠 차트에선 최근 유행하는 크로스 오버 스타일을 따르리라 추정되는데 suv의 실용성과 세단의 날렵함을 동시에 담으면서도 배터리를 위한 공간을 쉽게 마련하기에 많은 브랜드가 채용 중인 스타일입니다.

신차 구입하려는 분들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K3가 단종되고 그 자리를 EV4가 계승한다는 보도가 있는데, EV3에선 반대로 과거 프라이드의 위치를 부활시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

실내

다소 타이트한 5인승 구성일 테지만, 앞서 말씀드린 긴 휠 베이스와 평평한 바닥을 통해 차급 대비 큰 공간이 예상됩니다. EV9인에서 탑재된 일체형 디스플레이와 전기차 전용 UI, 역동적인 스티어링 휠이 예상되며, 회전형 이어 시트까지 어려울 것 같네요.
소재에서 고급감은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EV5의 실내에서 보여준 곡선의 신뢰 속 바위처럼 각진 대시보드 디자인이 정말 오퍼진 유나이티드다운 오묘한 맛이었는데, EV3에서도 비슷한 느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시일 / 가격

당초 2026년에 가까워져야 등장할 줄 알았으나 가칭 테슬라 모델 2 등의 출시 준비와 치킨 게임에 영향받아 출시가 앞당겨졌으며, 2024년 경기도 광명 공장 생산 목록에 EV3가 추가됐음이 확인됐습니다.
차량가는 3천만 원대로 예정됐으며, 보조금 혜택 등을 받으면 2천만 원대 중반에서 중후반쯤에 실 구매가 가능하리라 추정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