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터스 엘레트레(엘레트라) 가성비 전기 SUV 국내 출시

by 헤이데이2012 2023. 9. 13.

 

오늘은 영국의 경량 스포츠카 제조사로 유명한 로터스가 국내에 정식 출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로터스의 전기 SUV 엘레트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로터스 엘레트레의 디자인, 가격, 제원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로터스 엘레트라

 

 

로터스란?

로터스는 1948년 설립된 영국의 제조사로, 수많은 레이스 수상 경력과 경량화에 목숨을 건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전기차의 시대를 맞아 소비자 친화적인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을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BMW, 아우디, 볼보, 지프 등의 딜러권을 보유한 코오롱 모빌리티 그룹이 로터스 코리아를 정식 출범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에 전기 SUV 엘레트레와 세단형 모델 엔비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가격 : 소형 SUV의 새로운 강자

최근 출시된 포드의 새로운 소형 SUV, 브롱코 스포츠는 자동차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눈부신 차량의 디자인, 제원, 출시일 및 가격, 그리고 국

heydey2020.tistory.com

엘레트레 디자인

로터스 최초의 비즈니스 스포츠카 모델인 엘레트레는 팰리세이드보다 10cm 이상 긴 5.1m의 전장과 3m가 넘는 휠베이스를 가진 준대형급 SUV입니다.

화가 잔뜩 난 전면부는 카본으로 떡칠되어 있으며,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닮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픽셀이 들어찬 날렵한 램프는 사실 DRL이고 하단 검은 부분에 진짜 램프가 숨겨진 분리형 헤드램프 구조입니다.

뻥 뚫린 후드를 포함한 전면부의 모든 구멍은 실제로 뚫려 공기 역학적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범퍼 하단에 기하학적인 장식은 배터리와 모터의 쿨링이 필요할 때 우아하게 열려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측면에서는 미드십 자동차의 키를 키운듯한 비율이 눈에 띄며, 프레임리스 도어와 서서히 떨어지는 루프는 쿠페의 향을 냅니다. 루프라인 끝단에 두 개로 나누어진 스포일러가 와류를 상쇄시킵니다.

캐릭터 라인 아래에 입체감 있게 들어간 잘록한 허리는 멋이 아닌 실제 에어벤트의 연장선입니다. 최초 공개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있었으나 국내용은 어떨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엘레트레 실내

기존 로터스를 잊게 만드는 보급감이 드러나는 실내에는 팔각 스티어링 휠이 정말 독특하고 운전자 클러스터는 3cm 수준으로 얇아 대시보드가 낮게 깔립니다.

신형 폭스바겐 ID7과도 비슷한 15.1인치 OLED 스크린은 정말 공들인 스마트폰급 UI를 선명하게 보여주며 조수석의 작은 스크린은 운전 정보나 음악 등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23개의 스피커로 이루어진 2160W 출력에 3D 스피커와 투과율 조절이 되는 선루프 일렉트로 크로매틱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2열 다리 공간은 무척 여유로워 전기차의 장점이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BMW i5 가격, 제원, 디자인, 주행거리, 출시일

2023년 9월 4일 오후 3시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으며, 동년 10월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북미/유럽에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순수 전기 BMW 5시리즈의 8세대 모델입니다. BMW i5 가격, 제원,

heydey2020.tistory.com

엘레트레 제원

OTA는 물론 5 링크 서스펜션과 에어 서스펜션 그리고 후륜 탑재되며 레이더와 라이더를 모두 사용하는 레벨 4 도심 자율주행까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미 뉴루브루크린 서킷을 완전 자율주행으로 완주할 수준까지 도달했다고 합니다.

자체 개발한 BA 플랫폼의 112kW 용량 CATL 산 배터리를 얹어 듀얼 모터를 돌리며 기본형과 S 모델이 603마력과 제로백 4.5초를 내고 고성능 R 모델은 최고 출력이 무려 905마력 100점 4kg 토크와 제로백 2.95초를 기록합니다.

완충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의 약 600km인데 국내 인증에서 400km 후반대 정도로 예상됩니다. 현대차와 같은 800볼트 시스템과 350kW급 초급속 충전을 지원해 18분 만에 4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차량 무게는 약 2톤이며 로터스의 경량화 기술이 투입된 결과물입니다.

엘레트레 출시일

올해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며, 매각급 딜러사인 코오롱 모빌리티 그룹이 국내 도입은 2024년을 점치고 있습니다.

엘레트레 가격

올해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며, 매각급 딜러사인 코오롱 모빌리티 그룹이 국내 도입은 2024년을 점치고 있습니다. 차량가는 한화 약 1억 4,000만 원에서 시작하는데 당장 프로산기의 5억 5천만 원 DBX707의 3억 2천만 원에 비교하면 정말 정신 나간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5년 16만 km의 보증을 제공합니다.

엘레트레에 이어 900마력 이상을 뿜는 세단형 모델 엔비아까지 현재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독특한 디자인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런 로터스가 여러분의 지갑을 열 수 있을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