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 D-MAX는 일본 자동차의 성지처럼 여겨지는 동남아 시장에서 먼저 선보였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024년 상반기쯤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국내 시장에 픽업트럭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디자인, 가격, 제원 그리고 다양한 포토를 소개할까 합니다.
디자인
외부 디자인
디자인적으로 이스즈 2024년형 D-MAX는 중형 픽업 트럭의 경쟁작들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 5265 mm와 휠베이스 3,125 mm를 가진 D-MAX는 콤팩트한 느낌을 주지만, 전면부에서는 웅장함이 돋보입니다. 독사의 송곳니를 연상시키는 가니시가 눈에 띄며, 상위 트림 브이 크로스의 그릴, 헤드램프, 그리고 하단 에어 터널은 검게 이어져 포스를 발산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쉐보레 콜로라도와 유사한 느낌을 주는데,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 파고드는 형상 상의 기역자 DRL이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하며, 긴 일자 캐릭터 라인과 팬더의 볼륨감이 투박한 맛을 드러냅니다. 검은 휠하우스 클래딩이 추가된 크로스 트림은 차폭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며 공격적인 자세를 나타냅니다. 후면부는 공격적인 느낌을 강조하며 세 개의 엘자 그래픽으로 분할된 테일램프는 마치 복근을 본 듯한 느낌을 줍니다. 테일게이트 상단의 돌출부는 스포일러 역할을 수행합니다. 트렁크의 최대 적재량은 910kg로, 경쟁 상대인 레인저에 반의 우위를 보여줍니다.
내부 디자인 실내
외관의 공격적인 디자인과는 달리 실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투톤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마치 마스라티 기블리를 닮은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9인치 메인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물리적 버튼을 통해 작동하여 편리합니다. 1열과 2열 모두 USB C 포트를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입니다. 2열 헤드룸과 레그룸은 여유롭게 보여 고객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엔진 파워트레인
이스즈 D-MAX는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1.9L 엔진과 3L 4기통 디젤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양쪽 파워트레인 모두 6단 자동 또는 수동 변속기를 지원합니다. 1.9L 엔진은 148마력과 35.7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연비 면에서도 리터당 최대 12km를 보여줍니다. 특히 크로스 트림에는 새로운 험지용 사륜 구동 모드가 추가되어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능동형 긴급 제동 장치, 충돌 방지 시스템, 원격 시동 등 다양한 편의 사용과 안전 사양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 및 가격
이스즈 2024년형 D-MAX는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시작가는 약 3,300만 원 정도입니다. 국내 출시는 2024년 상반기로 예상되며, 가격은 미국 시장 기준으로 4천만 원 초반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수입 경쟁작들이 5천만 원을 넘어가는 상황에서, D-MAX가 가격이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스즈 2024년형 D-MAX는 완벽한 가성비와 뛰어난 디자인, 엔진, 그리고 안전 사양을 제공하여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입니다. 고급스러운 실내와 다양한 편의 기능 또한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갑과 스펙 모두 고려하면, 이스즈 2024년형 D-MAX는 중형 픽업트럭을 찾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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