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

정율성 역사공원 건립계획에 반발 - 김웅의원

by 헤이데이2012 2023. 8. 23.

 

김웅 의원, 정율성 역사공원 건립계획에 반발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알기가 어렵다. 그러나 역사공원같은 국민의 혈세로 건립하는 것은 어느 한사람이 맘대로 하는 것보다 지역 주민들의 투표를 거쳐 진행하는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김웅의원

 

 

정율성 역사공원 건립 꼭 필요한 것인가?

6·25 부역자를 추앙할 수 있을까?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강기정 광주시장이 계획 중인 정율성 역사공원 건립에 비판적인 입장을 표했습니다. 그는 김일성과 정율성을 비교하며 대한민국에서 6·25 부역자를 추앙할 수 있는지 반문합니다.

정율성, 중국 인민군을 위해 활동한 사람

정율성은 중국 인민군을 위해 활동했던 사람이라고 지적하며, 그는 중국 인민군을 독려하는 가운데 전쟁을 전선했다는 주장입니다. 1953년에 유엔 총회에서는 이와 관련한 결의안이 통과되기도 했다고합니다.

뛰어난 예술성이 공원 건립의 이유가 될까?

김웅 의원은 강기정 시장이 정율성의 뛰어난 음악가로서의 업적을 들어 정율성 공원 건립의 필요성을 주장했지만 이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을 냈습니다. 이완용이나 일제의 전쟁 당시 작곡가들의 예술성을 대하며 현 논란에 대비례한 작품인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중국관광객을 불러들이기 위한 공원 건립, 일본관광객도?

강기정 시장이 말한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중국관광객을 불러들이기 위한 방안이라고 했지만, 김웅 의원은 이를 비꼬아 일본 관광객을 불러들이기 위해 이토 히로부미 공원을 세워야 하는가라고 비판했습니다.

광주, 민주주의의 성지에서 중국 공산당 상징 기리기?

광주는 민주화의 성지로 알려져 있는데, 여기서 중국 공산당의 상징을 기리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모독이자 광주정신을 팔아먹는 것이라고 김웅 의원은 강한 비난을 했습니다.

결론: 중국몽은 그저 꿈일 뿐, 제정신으로 돌아오라

김웅 의원은 중국몽은 꿈일 뿐이라며 제정신으로 돌아올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덧붙여 민주당에서는 용산공원을 박원순 공원으로 만들겠다고 했던 것처럼 이제 정율성 공원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힐난했습니다.

추가 정보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정율성 공원 건립 반대 입장을 밝혔고, 이에 강기정 시장은 이를 반박했습니다. 강 시장은 페이스북에서 정율성 선생의 업적을 사례로 들며 광주에서 중국 관광객들이 찾아온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