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기렌트카 인수 비용

by 헤이데이2012 2021. 6. 29.

 

장기 렌터카는 렌트기간이 끝나면 렌터카를 반납하거나 인수비용을 납입하고 렌터카를 My Car로 인수 가능합니다. 필자도 이제 6개월 정도 남은 상황에서 렌트가를 반납을 할지 아니면 인수를 할지 고민 중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실 분들에게 고민의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기 렌터카 인수 란?

장기 렌터카의 인수는 장기 렌터카의 렌트기간 만료 시 타던 렌트한 자동차를 잔존 비용을 납입하고 구매하는 방식을 장기렌트가 인수라고 합니다.

나의-장기렌트-차량-쏘렌토
나의-장기렌트-차량-쏘렌토

장기 렌터카 인수할까 말까? 

장기 렌터카를 인수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그냥 반납하는 것이 나은지는 여러 가지 고민 사항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인수할 장기 렌터카의 잔존 가치가 얼마나 되느냐 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3년 4년을 운행했기 때문에 차량을 상태는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상태일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크고 작은 사고가 많았다면 그냥 반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그러나 장기 렌터카를 잘 관리해서 운행을 했다면 인수를 고려해 보시는 것을 신중히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중고차 시세를 알 수 있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는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 보면 보다 정확히 인수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장기 렌터카 인수 시 취득세, 운전자 보험

또 인수 시 고민해야 할 것은 자동차 보험과 자동차 취등록세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장기 렌터카는 렌터카 회사에서 자동차 보험료도 납입이 되기 때문에 본인이 별도의 추가 차량이 없다면 자동차 운전보험을 3~5년까지 자동차 경력을 인정받지 못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차 보험료가 운전경력이 없는 경우와 비슷하게 많이 나옵니다. 

취득세는 인수 차량의 가격에 따른 취등록세가 결정되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결정하기시 바랍니다.

장기 렌터카 인수비용

장기 렌터카 인수 비용은 렌터카 회사와 계약서상에 나와 있으며 계약서가 없을 경우에는 렌터카 회사에 전화해서 인수 비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도 인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 계산을 해서 이득인 것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