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기 렌트카 후기

by 헤이데이2012 2021. 3. 26.

 

필자 장기 렌터카로 쏘렌토를 3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 많은 분들이 장기 렌터카에 대해 고민하고 계실 만한 내용을 솔직히 정리하여 구매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광고 1도 없는 실제 사용 후기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장기 렌터카 진실

장기 렌터카에 대한 몇 가지 오해와 몇 가지 진실에 대해 말을 할 예정입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사업자의 경우 장기 렌터카를 하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세제 혜택은 모든 차량에 대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차량의 렌트하기 전 반드시 장기 렌트할 차량이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렌터카 장점

우선 적은 비용을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신차 구매에서도 가능한 부분이긴 합니다.

신차의 경우 다양한 할인 및 할부 수수료 인하들 다양한 해택을 이용하면 보다 싸게 신차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렌트카의 궁극의 장점은 자동차 취득세 면제와 자동차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계약기간 만료 후 타던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 렌터카 단점 

가장 큰 단점은 신차 할부 비용보다 꽤 많은 비용은 월 납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적은 인도금의 차를 받았으니 당연한 일이긴 합니다. 장기 렌트 계약기간이 끝나면 그동안 납입했던 것과 상관없이 다시 인수하지 않으면 차량을 잃는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문제점은 몇년동안 자동차 보험을 본인 이름을 납입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려 할 때 운전 경력이 몇 년간

사라지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서 운전자 경력 단절이 발생합니다.

이런 단점을 피하는 방법은 집에 장기 렌터카 말고 다른 차가 있다면 추가 운전자를 등록해서 운전경력을 이어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장기렌터카 비용

필자는 장리 렌터카 영업사원이 아니므로 이 부분은 자세히 다루지 않을 생각이지만 딱 한 가지만 얘기하겠습니다.

브랜드 업체의 장기 렌터카와 중소업체의 장기 렌터카에 대한 비용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업체의 장기 할부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따라서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소업체의 경우는 수수료는 좀 비싸지만 초기 계약금(예치금)은 브랜드 업체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장기 렌터카 인수비용

이것도 처음부터 계약 만료 시 인수를 할 것인가 아닌가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며 운행 중 큰 사고가 났다면 당연히 인수를 안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차량관리를 잘했다면 인수하는 것이 많이 이득일 듯합니다.

참고로 필자는 소렌토 2019년식을 3년째 타고 있어 1년만 더 타면 계약기간이 말료 됩니다. 그래서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 본 결과 아직 괜찮은 가격을 받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자세히 따져보고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3군데 업체에 견적을 받아 각각 상담해 보고 결정했습니다. 견적요청과 상담은 소비자의 권리이니 이것을 누리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인수 비용은  꼭 상당하시고 월 납입금에 따라 차후 인수 비용 등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