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제주 이야기

제주 섭지코지 (입장료, 소요시간, 제주도 올인촬영지)

by 헤이데이2012 2022. 4. 7.

 

제주에 여행을 오셨다면 성산일출봉을 다녀오셨을 겁니다. 성산 일출봉은 생각보다 계단이 많아 조금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 분들에게는 섭지코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두 곳을 모두 방문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편안한 산책 정도를 생각하신다면 섭지코지를 추천해드립니다.

 

 

제주 섭지코지

제주의 섭지코지는 예전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유명해진것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드라마를 보면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으니까요. 그러나 지금은 제주에 내려와 살다 보니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섭지코지-식당가
섭지코지-안내도

제주 동부 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해안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들머리의 신양 해변 백사장, 끝머리 언덕 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 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 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나 볼 수 있는 제주의 명소중 하나입니다.

섭지코지-초입-해안
섭지코지-해안-바위

 

 

입장료

섭지코지는 별도의 입장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차료를 받기 때문에 보통 1시간 정도 머물다 가신다고 가정하면 차량 당 2,000원 정도 예상하시면 될듯 합니다.

 

주차요금(현금, 카드) / 탐나는 전 X   08:30 ~18:30 (주차요금징수시간)

최초 30분 1,000원 / 15분마다 500원

섭지코지-전경도
섭지코지-유채꽃

소요시간

소요시간은 왕복 1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될 듯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사진도 찍고 장난도 치면 갔다 와도 1시간이면 충분했습니다.

근처에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두 곳을 모두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오전 오후로 나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에 등대에 오르는 길이 계단이 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섭지코지-등대
섭지코지-정상-뷰

등대 정상까지 가면서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으면 주변 경관을 보면 오르면 어느덧 등대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정상에서 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이곳에서는 섭지코지의 등대와 성산일출봉이 한 샷에 잡히는 멋진 구도의 배경이 나오니 아름 다운 사진 많이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올인 촬영지

섭지코지-올인-촬영지
올인-촬영지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나온 집입니다. 멀리서 보니 아주 멋져 보입니다. 그러나 가까이서 보면 세월의 흔적이고스란히 묻어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