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제주 이야기

제주 어린이 도서관(별이내리는 숲)

by 헤이데이2012 2022. 4. 13.

 

최근 새롭게 건립된 제주 어린이 도서관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어린이 도서관은 기존 도서관 1층에 위치해서 책은 많으나 아이들이 책을 읽거나 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좁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제주 어린이 도서관은 너무 좋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주 어린이 도서관

제주 어린이 도서관은 정말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며 꿈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은 다양한 공간과 다양한 읽을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듯합니다. 필자의 아이들의 경우 2주마다 책을 빌리러 가기 때문에 기존 제주 어린이 도서관과 현재 새롭게 단장한 어린이 도서관의 차이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제주도민의 부모님이라면 아이들과 손잡고 한번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어린이-도서관
 
제주-어린이-도서관-도서반납기

도서관  대출카드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법정대리인 방문이 필요하고,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보호자 신분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이 있으면 됩니다. 만 14세 이상은 신분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으로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제주도민 혹은 제주에서 재직 재학 중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회원증 발급이 가능하다는 거다. 

1인당 도서 대출 카드1개 발급 가능하며 카드당 5권의 책을 2주간 빌려갈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부모 2장 아이들 2장 총 4장으로 2주간 20권을 책을 빌려 일고 있습니다. 당일 발급 당일 대출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운영 시간 및 휴관

이용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00 ~ 오후 6: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관일은 매주월요일이며 일요일을 제외한 관공서의 공휴일과 12월 31일은 휴관입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별이 내리는 숲 1층

1층 책놀이터, 책나무, 상상누리, 계단식 서가
그림책, 제주이해도서, 학부모 도서
부대시설 : 사물함, 음수대, 수유실
 

책뿐만 아이라 아이들의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 더욱 맘에 들었습니다.

사진을 보니 너무 가보고 싶지 않나요? 정말 세금은 이런 곳에 써야 한다고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정말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별이 내리는 숲 2층

2층 북카페
커피나 음료를 판매하는 곳인데 코로나로 인해 지금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별이 내리는 숲 3층

3층 배움터, 프로젝트실, 별빛지기 등대
초등학생 도서, 다언어 도서, 교과연계 도서, DVD
제주-어린이-도서관-계단식-독서공간
 
계단식-독서공간
3층-도서관-공간
 
3층-도서관-공간-전체

초등학생의 경우 권장 도서도 이곳 3층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3층도 다양한 곳에서 책을 찾고 볼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도서 분위기를 조성해 놓은 듯했습니다.

 

 

별이 내리는 숲 4층

4층 박종실 홀, 작가의 방, 디지털존, 만화, 전집, 정기간행물
4층-아지트형-독서공간
 
4층-컴퓨터-이용공간
4층-아지트형-독서공간
 
제주-어린이-도서관-4층-독서공간
제주-어린이-도서관-4층-모습
제주-어린이-도서관-4층-아지트형-독서공간
제주-어린이-도서관-캐비넷

필자의 아이 들도 이곳 4층에서 1~2권의 만화책을 빌려 오곤 했습니다. 무엇보다 4층은 아지트 같은 벙커형, 미니 게 단형 등 구석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는 곳들도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는 캐비닛도 운영 중입니다.

 

 

별이 내리는 숲 5층

제주-어린이-도서관-5층-안내문구
 
제주-어린이-도서관-5층-모습

햇살 정원이라고 해서 보호자와 함께 이용해 달라는 안내문구가 있었습니다. 건물 옥상에 위치한 이곳은 현재 준비 중에 있어 들어가 볼 수는 없었으나 준비 중인 모습은 볼 수 있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