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제주 이야기

제주 일몰이 아름다운 사라봉(일몰 명소)

by 헤이데이2012 2021. 7. 13.

 

제주 도민들에게만 알려진 일몰의 명소 사라봉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주의 사라봉은 제주 도민의 산책로이자 운동코스이며 절까지 위치해서 찾는 곳입니다. 일몰 명당까지는 차로도 이동이 가능해서 쉽게 아름다운 일몰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 사라봉 

제주항 동쪽에 자리 잡은 사라봉은 바닷가를 접해 위치한 오름으로 제주시를 대표하는 오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오름 봉우리에 오르면 북쪽으로 망망한 바닷가가 눈앞에 펼쳐지고 일몰 시 아름다움이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정상에서 남쪽으로 보면 웅장한 한라산이 바라다 보이고, 아래로는 제주시 크고 작은 가옥들이 눈에 들어오는 경치 맛집입니다.

일몰 명소

일몰 명소라고 아무리 얘기하면 뭐 할까요. 제가 폰으로 찍은 사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장관의 사진은 직접보시는 걸로 하고 싶습니다. 계절별로도 상당히 일몰이 다르니 직접 제주에 오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사라사 /  보림사

사라봉에는 필자사 일몰을 찍었던 바로 옆 사라 사라는 사찰이 있습니다. 조그마하고 아름다운 절이 있어 굉장히 귀여웠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만나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사찰이 있습니다. 이름은 보림사이며 사라사는 아주 조그마하지만 보림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주-사라사

제주 해양관리단지산지 항로표지 관리소 - 산지등대

산지등대 주변은 넓은 바다와 사라봉이 펼쳐진 주변 광경이 뛰어나고 도심지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등대 탐방을 겸한 체험 학습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등대 역할뿐만 아니라 관광 자원으로서도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관문인 제주항 배후 사라봉 중턱에 설치된 등대로 제주 북부 연안을 항해하는 선박의 지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체험숙소가 있어 체험학습장으로 인기가 높아 연중 이용객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제가 갈 시간은 일몰 시간이라 산지 등대 개방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어 직접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등대의 아름다움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으로도 아주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아서 조용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사라봉에서 등대 관람은 어떨까 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여기 일몰 명소는 아래의 주소로 네비에 입력 후 오셔야 합니다.

제주시 사라봉동길 108-1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