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 통과되었다는 소식

by 헤이데이2012 2023. 7. 3.

 

한국 국회는 최근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암호화폐(가상자산) 불공정 거래를 규제하고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게시글에서는 이 법안에 대한 내용과 함께 기대되는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 통과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 통과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의 주요 내용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은 증권성을 띠는 가상자산에 대해서는 자본시장법을 우선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가상자산을 이용한 불공정 거래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과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근거를 신선했습니다. 법안은 불공정 거래 행위 외에도 해당 법을 위반할 시 1억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는 근거를 신설했으며, 금융위원회에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감독과 검사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또한, 이용자 자산 보호를 위해 가상자산사업자에게 고객 예치금 예치, 신탁과 해킹, 전산장애 등의 사고에 대비한 보험·공제 가입, 가상자산 거래 기록 등의 생성 보관 의무를 부과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법안은 가상자산 업계가 초국경 산업인 만큼 국외에서 발생한 행위라도 국내에 영향을 미친다면 해당 법 적용을 받게 된다고 명시하였습니다.

 

 

기대되는 효과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 시행되면 가상자산사업자가 적정 수준의 안전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를 통해 불공정 거래 및 금융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VASP와 일반 기업 간의 경쟁력이 향상됨으로써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건전한 성장을 가능케 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 법안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불확실성을 낮추면서도, 일반인들의 참여도 가능케 할 것입니다. 따라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 시행되면 암호화폐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전망

한국에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 통과되면서, 가상자산 시장은 더 많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법안은 이용자와 기업 모두를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암호화폐 시장의 건전한 성장과 동시에 금융범죄와 불공정 거래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