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칠리즈(CHZ), 일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체크’ 26일 상장

by 헤이데이2012 2023. 4. 21.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4월 26일부터 일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에 사장과 동시에 거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칠리즈는 일본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된 것은 DMM비트코인(DMM Bitcoin), 비트뱅크(Bitbank)에 이어 이번이 3번째로 상장 된는 것으로 크게 호재로 작용할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코인체크는 2014년 설립되어, 일본 금융청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가상자산 거래소다. 2019년부터 4년 연속으로 일본 암호화폐 거래 앱 중 다운로드 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지도 높은 거래소라는 점입니다.
칠리즈-코인체크-상장
그러나 또 하나는 최근 BTC가 연일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추세가 26일까지 이어질지도 미지수입니다. 또는 상장시점에 반등을 해준다면 칠리즈의 호재로도 받아들여질것으로 보입니다.
칠리즈는 팬 리워드 및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세계적인 스포츠팀들을 위한 ‘팬 토큰’을 발행하며, 170개 이상의 주요 스포츠 구단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칠리즈 이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팬 토큰을 활용해 좋아하는 스포츠팀과 관련된 팬 투표에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및 P2E(Play To Earn) 게임, 스포츠 경기장 내 다양한 팬 경험 서비스, 웹3 기반 티켓팅 및 결제, 기념품 수집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한편, 칠리즈는 오는 5월 10일(한국시간) 자체 메인넷인 ‘칠리즈 2.0’ 출시를 확정했다. 기존 사이드체인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보장하고 칠리즈 최초의 스테이킹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댓글